진료시간 병원 둘러보기
HOME > 의학정보 > 공지사항

작성일 2016-06-06 (월) 12:27
ㆍ조회: 6355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비용(비급여비용공지)
 

안녕하세요. 박정신건강의학과 원장 박용철 입니다. 


(은평구 연신내, 불광동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는 정신과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참 많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정신과 치료 비용에 대한 것입니다. 


돈이야기를 블로그에 하는 것이 싫어서 그동안 언급을 안했지만, 비용이야기를 정확하게 하는 것이, 정신과 편견을 줄일 수 있다고 판단되어 게시합니다. 

 




우선, 정신과는 약을 병원에서 드립니다. 즉, 밑의 비용은 상담비 + 약 비용+조제료 모두 포함한 것입니다. 


일주일마다 한번씩 오신다고 하면 보통 6,000-9,000원 정도가 될 것입니다. (상담과 약가격 모두 포함) 


2주에 한번 정도 오신다고 하면 보통 8,000-13,000원 정도가 될 것입니다. (일주일치의 두배가 아닌이유는 상담비가 공통으로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오시면 초진시에는 3-4일뒤에 한번 뵙고,  그 후로는 일주일마다 한번 오시게 되고요. 어느정도 안정이 되면 2주에 한번정도 뵙게 됩니다. 




*검사비 (보통 초진시에 하게 됩니다. 매번하는 것이 아니니 걱정마세요^^)


스트레스 검사 : 자율신경계의 긴장도를 통해 스트레스 정도와, 만성 유무를 알아냅니다. 
                  => 30,000원 (스트레스 검사는 필요에 따라 시행하게 되고, 주로 몸으로 증상이 오는 경우에 하게 됩니다.) 


심리검사: 검사지를 통해 심리적인 상태를 알아냅니다. 보통 집에서 해오시게 되고, 주치의와 같이 답변을 해석하고  본인 상태에 대해 의논합니다. 
                         => 15,000원 -20,000원 (심리검사는 대부분 시행하게 됩니다. 현재 상태에 대해 진료실에서 모두 들을 수 없으므로, 환자의 증상을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비약물 치료(비급여 치료)


(비약물 치료는 특수한 상황이나 약물 이외의 치료가 더 필요한 경우에만 시행합니다. 또는 약을 쓰지 않고 치료하기를 원하는 경우, 또는 약을 쓸 수 없는 경우(임신 등)에 시행합니다.)


EMDR : 주치의와 시간을 정해서 일주일에 한번씩, 1시간을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EMDR 정보를 보세요)   
비용은 한번에 10만원 입니다. 


정신분석치료: 주치의와 시간을 정해서 일주일에 한번씩, 1시간 진행합니다. 
비용은 한번에 10만원 입니다.


TMS : 우울증에 약을 사용하지 않고, 약과 동일한 효과를 내는 치료법입니다. (자세한 것은 TMS 정보를 참고하세요. -임신중, 모유수유를 하는 산후 우울증에 가장 좋은 치료법입니다.-)
비용은, 한번 30분에 5만원이고, 통상 15회를 하게 되는데,  15회를  한번에 결제하시면 15만원 할인하여 60만원 받습니다.  3-5주동안 15회를 하게 됩니다.


<비약물 치료비가 비싸게 보이는 것은 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 최신 치료 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비용이 부풀려 져서 정신과 치료비가 비싸다는 인식이 생긴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상담과 약물치료는 모두 보험 적용이 되며, 비용이 저렴하니 걱정마세요. 그리고 박정신건강의학과에서는 필요없는 비보험 치료를 권유하지 않습니다. 또한 약물 치료시에도 약을 가능한 저용량으로 짧은 기간사용하려고 노력 합니다. >
 
진단서 1부 : 2만원
소견서 1부 : 2만원
 
진료확인서: 3천원



P.S) 항상 가장 좋은 약, 최신의 약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박종학, 박용철 원장 모두 경희대 외래 교수이며, 최신 의료지식을 이용합니다.-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박정신건강의학과-